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맛집 가볼만한곳

제주 방어축제 모슬포 최남단 12월 가볼만한곳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12월 제주 가볼만한곳은 바로 제주 방어축제 입니다.

매해 열리는 축제인데 올 2022년은 12월 26일부터 12월25일까지 열린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5년전에 가보고 처음 가봤는데요, 시기가 시기인만큼 많은 인파들이 모이진 않았지만, 볼거리와 먹거리 등이 굉장히 많아 재미있게 즐기고 왔네요.

모슬포항쪽에 위치해있으며 이번 제주 방어축제는 22회째 열리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시내쪽에서 바닷가쪽으로 가면 항구가 나오는데 네비에는 덕승식당을 찍고 가면 될것 같습니다.

골목부터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되는 곳인데요, 여기서부터 항구까지는 약 300M정도인데 걸어가며 여러가지 구경거리를 볼수있었네요.

양 옆으로 몽골텐트들이 쭈욱 들어서 있었고, 여러가지 먹거리나 장난감 의류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제주 방어축제와는 상관없는 물품들도 굉장히 많았는데요,

각 중소기업들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건강식품들과 신기한 물건들도 구경해볼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장난감들도 여러종류였는데요,

그닥 인기가 있어보이진 않더라구요.

한참을 고개를 두리번거리며 걷다보면 이렇게 넓은 광장이 나옵니다.

제주 방어축제가 열리는 중심지 였는데요, 항구 바로 옆에 있어 칼바람이 장난 아니니 옷은 따듯하게 입고오시는걸 추천합니다.

바깥에 있는 골목보다는 좀더 많은 종류의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식사를 하시려거든 안쪽에 들어와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방어부터 바베큐 국수 순대 등 맛깔나는 음식들이 한가득이에요.

통돼지 바베큐도 볼수 있었는데, 제가 갔던 시간은 좀 이른시간대 여서 그런지 아직 익지는 않았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풍기는 향이 기가막혀 한참이나 구경했던 기억이 납니다.

즉석에서 구운 방어머리도 판매를 하고 있어 살짝 맛만 봤습니다.

그동안 튀긴것만 먹어봤었는데, 숯불에 직화로 구워내다보니 풍미가 상당하더라구요.

이 외에도 인삼튀김이나 꼼장어 낚지볶음 등 술안주로 먹을만한 음식들도 꽤나 많았어요.

흡사 오일시장을 방불케 하는 모습에 둘러보느라 시간가는줄 몰랐던 제주 모슬포 방어축제 였답니다.

중간중간에 사진을 찍을만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는 누구와 함께 갔던것이 아니라 단순하게 사진만 찍으러 간 것이기 때문에 인증샷은 남기지 않고 돌아왔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을 하는 모습도 볼수 있었는데요,

어떤 가수나 텔런트가 왔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

한참을 돌아다니다보니 날씨가 추워 몸이 얼어붙었었는데, 이럴때 오뎅국물 한사발이면 몸이 싹 녹습니다.

전에 왔을때 기억으로는 이렇게 부둣가에서 방어낚시 체험을 할수있었던걸로 기억해서

상인분들께 여쭤보니 주말에만 낚시체험을 할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왕 구경하러 가시는거면 주말을 이용해 가시는것이 제주 방어축제를 좀더 즐길수 있어 보입니다.

들어올때 봤던 입구인데, 왔을때에 비해 사람들이 많이 줄긴 했더라구요.

이전만큼 많은 인파를 볼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던 제주 모슬포 최남단 방어축제 였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