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맛집 가볼만한곳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 굿초이스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에 언제나 진심인 블로거 피터팬입니다. 오늘 소개해볼 집은 조천읍에 위치한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 손맛촌입니다. 퀄리티 좋은 갈치요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 손맛촌

주소:제주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61
영업시간:09:30-20:30/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064-783-3375
주문메뉴:손맛촌 스페셜A코스 4인 139,000원/갈치조림 4인 85,000원

 

 

 

 

 

 

식당뒤쪽에는 커다란 전용주차장이 마련돼있어 수월하게 차를 세울 수 있어 너무 편리했습니다.

 

내부는 입식테이블이 각잡혀 놓여있었습니다. 간격도 넓게 배치되어 깔끔하더라고요. 한쪽벽에는 유면인들이 다녀간 싸인과 사진도 놓여있어 식사 전부터 설렘이 가득 찼습니다.

 

메뉴판은 크게 걸려있어 보기가 편리했습니다. 코스별로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 수월하게 주문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푸짐하게 즐겨보자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의 스페셜 A코스와 갈치조림 4인을 시켰습니다.

 

기본찬으로 나온 단호박튀김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달짝지근한 소스까지 가미되니 제대로 입맛을 돋울 수 있었습니다.

 

어묵 곳곳에 양념이 잘 스며들어 감칠맛이 풍부한 볶음 밑반찬이었어요. 접시에 예쁘게 담겨 나와서 기분 좋게 하나 집어 먹을 수 있었답니다.

 

칼집이 예쁘게 들어간 전복회는 뽀얀 속살을 자랑했습니다. 기름장에 톡 찍어 통쨰로 먹어보니 신선함이 입을 가득 채웠습니다. 꼬득거리는 재밌는 식감도 좋았어요.

 

샐러드는 다양한 야채들과 고소한 드레싱이 어우러져 가볍게 먹기 좋았습니다.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 애피타이저 중 으뜸이었죠.

 

김치전은 한입에 알맞은 크기로 부쳐 나와 먹기가 편했습니다. 갓 만들어 온기가 느껴지고 쫀득한 식감에 자꾸만 손이 가더라고요.

 

평소에 갈치는 구이나 조림으로만 접해봐서 튀김은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진한 담백함이 입속을 맴도는 맛이 기품이 느껴지더라고요. 

 

차곡차곡 놓인 마늘 쫑은 맵칼하고 달짝지근한 양념이 잘 어우러져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했고, 새송이버섯볶음은 진한 고소함이 일품이었습니다.

 

톳무침의 새콤달콤함은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들었고 아삭한 양파도 같이 들어 있어 꽤나 중독성이 강했습니다.

 

브로콜리는 중간에 한 번씩 집어 먹으면 입 안을 깔끔하게 만들어 다른 음식들의 깊은 맛을 잘 느낄 수가 있었어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불호가 없는 콘치즈는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있었어요.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식감은 케미가 대박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의 메인인 갈치구이가 저희를 반겨 주었어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해 사진 한 장에 담기지가 않더라고요. 육질이 부드러워 가시랑 쉽게 분리되어 먹기가 편했습니다.

 

뽀얀 속살은 기름기가 적당히 있어 고소함이 진했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녹아내리는 식감이 훌륭해 밥이랑 기가 막히는 궁합을 자랑했어요.

 

 

세트메뉴에 포함된 미역국은 시원한 맛이 소주를 부르더라고요. 안쪽에는 성게도 가득 들어있어 골라 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해물뚝배기안에는 전복, 꽃게, 새우 등 여러 가지의 해산물이 들어있어 깊은 감칠맛을 자랑했습니다. 시원 칼칼한 육수는 한번 먹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들어가는 마법 같은 맛이었어요.

 

커다란 솥에 팔팔 끓인 채 나온 갈치조림은 조리가 다된 상태라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보기에도 큼지막한 생선들이 잔뜩 들어있어 기대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달짝지근한 무는 푹 익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했습니다. 양념이 깊게 베어 중독적인 맛을 나타내 순식간에 해치워버렸습니다.

 

튼실한 살점을 집어 올려보니 묵진한 무게감이 느껴지더라고요. 매콤한 양념까지 잘 묻어있어 진또배기 조림의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흰 살점에는 기름기가 반들반들거리는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소스와 함께 음미하면 저도 모르게 입가에는 미소가 가득 지어졌습니다.

 

쌀밥과 갈치조림의 케미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맛을 나타냈습니다.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에서 환상적인 피니시였습니다.

 

 

 

제주 사려니숲길 맛집 손맛촌은 사장님의 푸짐한 인심과 고퀄리티에 갈치요리를 맛볼 수 있어 더할 나위 없는 곳이었죠.
거짓말 조금 보태 지금까지 먹은 갈치요리 중 손에 꼽을 수 있을 만큼 강한 인상을 남겨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