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맛집 Let' Go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에 언제나 진심인 블로거 피터팬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리는 제주 맛집은 현지의 향토음식은 갈치조림이 예술인 곳인데요. 맛은 물론이고 기가 막히는 오션뷰까지 완벽해 여러분께 소개해봅니다.

 

제주 맛집 : 갈치바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5-1 1층 갈치바다 애월점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507-1490-0734
주문메뉴 : (4인)통갈치구이, 조림 한상세트 129,000원

 

전용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었어요. 공간도 상당히 넓어서 주차가 서툰 저도 가변게 차를 댈 수 있었습니다.

 

제주 맛집 갈치바다는 해안가 근처에 있다 보니 조금만 눈을 돌려도 이렇게 광활한 바다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찌나 시원하고 눈이 편안하던지 마음마저 힐링되는 느낌이었어요.

 

음식이나 식기를 자유롭게 가지고 갈 수 있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상당히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이곳 사장님이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신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제주 맛집에서 가장 오션뷰가 잘 보이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식사하면서 이런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눈코입이 모두 즐거운 식사시간이었습니다.

 

차림표를 살펴보면 다양한 해산물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가성비 좋은 세트메뉴가 바로 눈에 띄어 갈치구이, 조림 한삼으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기본찬이 4가지나 준비되었는데요. 하나같이 맛도 좋았는데 식사하는데 입맛을 돋우면서 군더더기 없는 구성이었습니다.

 

제주 맛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오징어 젓갈은 감칠맛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상당히 쫄깃하면서 너무 과하게 자극적이지 않아 입에 착착 감겼죠.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스타일의 마카로니 샐러드예요. 달달 고소한 맛의 밸런스도 너무 좋았도 아삭한 식감마저 완벽하게 어울렸습니다.

 

친근하게 맛볼 수 있는 음식인 어묵볶음은 너무 붇지 않아서 좋았어요. 식감이 잘 살아 있고 간도 너무 좋아서 밥과 함께 상당히 조화로웠습니다.

 

제주 맛집 메인메뉴들이 모두 등장하자 바깥의 오션뷰와 함께 그림을 이루었어요. 식탁에 빈틈없이 차려진 음식을 앞에 두자 자연스럽게 술 한잔까지 생각나더라고요.

 

제대로 한 상 차려놓으니 온갖 맛있는 냄새가 가득하게 풍기면서 식욕이 올라왔어요. 일행들 모두 풍족하게 나누어 먹고도 남을 정도로 양이 많아 역시 가성비가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밥솥 뚜껑을 열자마자 진하게 올라오는 구수한 향기가 대박이었어요. 특이하게 톳이 올라와 있어서 신선하게 더해지는 식감도 신선한 매력이 있었습니다.

 

밥 자체가 고슬고슬하고 맛있다 보니 밑반찬이 생각나면서 하나씩 맛보게 되었어요. 특히나 오징어 젓갈과 너무 잘 어울렸는데 자꾸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이 강했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제주 맛집 갈치구이는 처음 보는 사이즈에 입이 떡 벌어졌어요. 이런 퀄리티에 생선구이를 먹어보니 제주도에 여행 왔구나 실감이 나는 순각이었죠.

 

어떻게 손질해 먹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데 직원분이 오셔서 직접 서브해 주었어요. 굉장히 빠르고 능숙하게 손질해 주시는데 신기한 광경이었습니다.

 

가운데 엄청나게 커다란 뼈를 보면서 생선 사이즈를 가늠할 수 있었어요. 완벽히 깔끔하게 살코기만 발라내 주시는데 가시에 남아있는 살점이 하나도 없을 정도였습니다.

 

겉바속촉으로 완벽히 잘 구워진 생선은 속살에도 수분을 제대로 머금고 있었어요. 얼마나 촉촉하던지 입에 넣자마자 녹아내릴 정도로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제주 맛집 뚝배기에 엄청난 구성으로 끓어올랐던 해물뚝배기예요. 전복이나 꽃게 등 다양한 해산물로 국물을 우려내 감칠맛이 대박이었죠.

 

살이 완벽히 통통하게 올라 입에 가득 차는 만족감이 아주 훌륭했어요. 건져먹을 건더기도 워낙에 많아 한참을 집중해 손질해서 먹었답니다.

 

노릇노릇하니 비주얼부터 완벽했던 전복구이는 버터향미가 엄청났어요. 꽤 여러 마리가 나와서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먹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겉에 마이야르가 제대로 되어 기분 좋은 저항감이 느껴지는데 입에 너무 잘 맞았어요. 더운 여름날씨에 몸보신 제대로 시켜주는 맛에 자연스럽게 기분 좋은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또 다른 제주 맛집 메인 메뉴 중에 하나였던 갈치조림은 풍족한 비주얼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생선뿐 아니라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 건져 먹을 게 정말 많았습니다.

 

동그랗게 말려져 있었던 문어는 사이즈가 상당해서 먹기 좋게 손질해서 먹어주었어요. 데코로 올라가 있었던 홍고추가 분위기를 살려주면서 고급스러움을 한술 더했습니다.

 

야들야들하니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과 터지는 육즙이 상당했는데요. 먹을수록 비린맛 하나 없이 양념과 너무 잘 어울리는데 고퀄리티 단백질에 자꾸만 감탄을 하게 되더라고요.

 

갈치조림을 순살로 만들어서 그런가 먹기가 정말 편했어요. 뿐만 아니라 살코기를 통째로 입에 넣어주면 가득 채워지는 풍족함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구이와 다른 매력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은 입에서 녹아내릴 정도였는데요. 순살이라고 해서 맛은 조금 덜할 줄 알았는데 생물 갈치의 신선함을 그대로 품고 있었어요.

 

한입 한입 먹을수록 자꾸만 당기는 중독성이 대박이었어요. 물리지 않고 담백한 매력에 식사 끝까지 입에 착 붙으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최고의 조합은 솥밥과 함께 먹는 것이었는데요. 맵단 짠 밸런스가 워낙 좋았던 조림 양념이라 비벼먹으면서 살코기까지 올리니 이런 호사가 따로 없다 싶었죠.

 

이번에 소개해드린 제주 맛집 갈치바다는 신선한 생물 갈치를 기가 막히는 오션뷰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는데요. 위치도 제주 관광의 중심 애월에 있어 방문 시 한번 들려 보시면 잊지 못할 천상의 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